본문 바로가기

충치예방(치아재광화)

아파프로 사용법: 프로케어와 자가케어

아파프로, APAPRO

:나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페이스트 사용방법

 

 


치아와 같은 성분의 미네랄

아파프로는 나노입자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치아의 주성분) 페이스트입니다. 나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는 생체모방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충치예방물질입니다.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는 칼슘, , 산소, 수소의 복합체로 치아와 같은 성분의 미네랄을 치아에 직접 공급한다는 개념입니다. 치아 법랑질의 97%, 상아질의 70%이상이 바로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라는 미네랄 성분입니다.

 


치아에 공급하는 미네랄

충치가 생기는 이유는 1차적으로 치아의 외피에 해당하는 법랑질(에나멜)이 손상 되거나 소실 되기 때문입니다. 법랑질에서 미네랄이 빠져 나가는 이유는 불량한 구강관리와 식습관이 주 원인입니다. 일반적으로 구강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치약은 연마제와 계면활성제가 주성분으로 치아의 이물질을 닦아 내는 역할을 할 뿐 치아에 필요한 미네랄을 공급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치아도 피부처럼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야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닦아 내는 것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치아의 법랑질에 부족한 미네랄을 공급하고 매끈하게 관리해 플라그가 달라 붙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이 곧 충치예방의 원리입니다.

 


불소와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가장 대표적인 충치예방물질인 불소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불소는 치아에 불화아파타이트라는 불소막을 형성해 치아를 보호합니다. 불소가 일부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불소 그 자체는 미네랄도 아니며 영양소도 아닙니다.

근래 들어 불소의 충치예방효과 외에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불소는 기본적으로 독성과 반응성이 강한 화학물질입니다. 적당히 사용하면 충치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과도한 사용이나 음용은 인체에 축척 되어 불소 골격증이나 치아 불소증을 야기하거나 기타 심혈관계질환, 뇌질환, 신장질환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의 주성분은 칼슘, , 산소, 수소입니다. 치아와 같은 성분의 미네랄 덩어리입니다. 나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는 불소와 달리 그 자체가 미네랄입니다. 불소는 용량과 용법을 잘 지켜 사용해야 합니다. 용량과 용법을 잘 지켜야 하는 이유는 독성물질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는 용량과 용법에 큰 제한이 없습니다. 삼켜도 인체에 무해하며 나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가 주성분이 아파프로는 외관상 치약과 비슷하지만 치약처럼 계면활성제나 연마제 성분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치아를 깨끗이 한 후 치면에 마사지 하듯 도포 하고 물로 씻어 내면 됩니다.

 


아파프로의 장점은..

첫째 용량과 용법에 특별한 제한이 없습니다.

둘째 가정과 치과에서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독성이 없어 인체에 무해합니다.

넷째 어린이, 임산부, 노인등  모든 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의 프로케어

전문가에 의한 치면세균막 제거 후 러버컵에 아파프로 페이스트를 묻혀 치면에 맛사지 하듯 도포하고나 개인용 트레이를 이용하며 도포합니다. 치면손상, 탈회, 시린이 증상이 심할수록 사용횟수를 자주 합니다.

 


가정에서의 셀프케어

잇솔질 후 부드러운 칫솔로 마사지하듯 도포하거나 치과에서 처방받은 개인트레이를 이용하여 도포합니다. 치면손상, 탈회, 시린이 증상이 심할수록 사용횟수를 자주 합니다.

 


아파프로 나노케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