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치예방(치아재광화)

치아미백, 자가미백, 전문가 미백시 치아관리 방법

얀 치아를 위해 미백을 하고 계신가요?

치아를 하얗게 하는 원리는 무엇일까요?

첫째는 치면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치면을 탈회시켜 하얗게 보이도록하는 것입니다. 미백치료시 잇몸을 보호하라고 하는이유도 미백제의 독한 성분이 잇몸을 태우듯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재로 미백시 치면의 이물질만 깨끗히 제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며 법랑질(에나멜)도 함께 손상 되게 됩니다.

치아미백시 에나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전문가 미백이 최선입니다. 치면의 상태에 따라 치면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미백치료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득이 가정에서 자가미백을 한다면 반드시 손상된 치면을 보호하거나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치아미백후 불만사항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하얗게 되긴 했는데 얼마가지 않아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거나 치아가 더 누렇게 변했다.

둘째 하얗게 되긴했는데 치아가 시리다.

위 두 증상 모두 치면손상의 그 근본적인 원인입니다. 치아미백제에 의해 치면이 거칠어 졌고 이 거칠어진 표면에 이물질이 달라 붙어 치아가 변색 된 것이며 손상된 치면내로 차거나 뜨겁거나 신성분이 침투하여 치아가 시리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바로 아파프로 나노케어입니다. 아파프로 나노케어는 치아와 같은 성분의 나노입자로 손상 된 표면을 매끄럽게 수복하는 치료를 말합니다.

전문가 미백치료시 통상 35%의 과산화 수소를, 자가미백시 통상 10%의 고산화수소를 사용하는데, 이로 인해 치아의 강도가 약해지고 표면이 거칠어져 치아가 시리고 착색에 취약해 집니다. 미백 후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고배합 트리트먼트 재제인 아파르로를 도포하면 에나멜의 미네랄 농도와 경도를 증가시킬 수 있고 결과적으로 치면을 매끄럽게하고 착색을 예방합니다.

치아미백후 거칠어진 치아를 아파프로 나노케어로 매끄럽게 수복

아파프로 도포후 치면착색실험을 통해 치면수복효과를 검증

위그림: 미백후 아파프로를 도포 치아

아래그림: 미백만한 치아


아래는 치아미백 후 아파프로의 효과에 관한 논문입니다.


아파프로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www.apadent.kr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