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치예방(치아재광화)

치면착색물제거에는 오코클리너와 아파프로!!!

치면이 거칠어 지면 착색물(음식물 찌꺼기와 커피, 니코틴, 색소)이 달라 붙게 되어 치아가 변색 된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관리하지 않으면 충치나 치주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고


미관상 매우 좋지 않고 환하게 웃을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스켈링과 미백을 떠올리게 되는데....


과산화수소가 주 성분인 치아미백제는 치면이 탈회되어 손상을 받습니다. 미백으로 인해 손상된 표면을 원래대로 수복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치과에서 한 번의 치료만으로 착색물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스켈링은 치석을 긁어는 것으로 치면의 착색물을 제거하는 개념과는 조금 다릅니다. 스켈링시에도 치면은 미세하게 손상을 입게 됩니다. 즉 거칠어지게 됩니다. 스켈링이나 미백후 그 효과가 오래 지속 되지 못하고 쉽게 변색 되는 이유는 미백이나 스켈링 후 거칠어진 치아를 매끈하게 수복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치면착색물을 제거할때에는 치면상을 최소화 하고 착색물 제거후 치면을 매끈하게 하는 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면착색물 제거는 예방치료의 하나로 법정비급여 입니다.


치면에 최대한 손상을 주지 않고 착색물을 제거하는 오코클리너!

오코클리너는 금속이 아니라 지르코니아가 함유된 레진성분입니다.

치면의 착색물을 제거할때 표면손상을 최소화합니다.

RA용으로 로우스피드 앵글에 꼽아 저속으로 사용합니다.


치면착색물 제거뿐아니라 치아미백이나 스켈링 후 치아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치료효과를 오래 지속시키기 위한 것도 있고 현미경 단위로 미세하게 손상된 치면을 원래대로 혹은 그보다 나은 상태로 회복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치면착색물제거, 교정치료후, 치아미백후, 스켈링후 치면손상 수복에는 아파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프로는 나노입자(30억분의1)의 약용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로시 치아에 미내랄을 공급하여 재광화하고 치면을 자동차 왁스코팅한것처럼 매끈하게 합니다.























www.ossco.kr

오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