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치예방(치아재광화)

신개념 무불소 충치예방 치료 페이스트, 아파프로 나노케어


치아의 겉면, 즉 법랑질(에나멜질)의 97%는 HA(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입니다

나노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는 이 HA를 10억분의 1단위의 초미립자로 쪼갠것을 말합니다.


HA는 독성이 없으며 생체친화적인 물질로 조직재생, 수복, 충치예방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세계 저널 검색싸이트인 Pubmed등에서 nano HA 또는 nano medical hydroxyapatite를 검색하시면 쉽게 그 근거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아파프로는 일본의 산기사에서 개발한 충치예방재료로 이 나노 HA를 페이스트형태로 만든 것입니다.


신개념 충치예방 페이스트, 아파프로


그러면 대표적인 충치예방 물질인 불소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불소는 치면에 불소막을 코팅한다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산(Acid)에 대한 저항성이 생겨 치아가 부식되거나 썩는것을 방지 한다는 개념입니다. 단점은 치아가 누렇게 보일수(불소는 누런색입니다) 있고 과도하게 불소에 노출 될 경우 치아불소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충치예방물질인 불소가 치아불소증(치아의 미네랄이 빠져나가 치아가 푸석해 지고 하얗게 보이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것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불소의 독성이 어린이의 지능지수를 낮추거나 골격불소증을 유발하거나 다양한 전신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등의  논문들이 연이어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는 치약이나 가글제등에 들어가는 불소의 성분과 함량을 명확이 표기 해야하며 위험성에 대한 경고문구 삽입 등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1945년 이후 미국에서 시작된 수돗물 불소화론을 근거로 상수도에 불소를 첨가하려다가 시민들과 환경단체들의 저항에 부딛쳐 중단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불소가 첨가된 치약이나 가글제 등에 대한 규제가 엄격해 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불소의 충치예방효과는 미국 치과의사협회 홈페이지나 저널 검색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불소의 위해성은 유튜브나 구글, 저널검색 또는 미국 반불소연대인 Fluroride Action Network 홈페이지를 접속해 보면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불소를 충치예방목적으로 사용한다면 용법과 용량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판단 됩니다.


또한 최근에는 불소가 치과임플란트를 부식시킨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고 있어 임플란트를 한 중장년층은 되도록 불소를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달리 나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페이스트인 아파프로는 생체친화적인 물질로 용법과 용량에 크게 제한이 없으며 치과와 가정에서 누구가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프로는 불소치럼 치면을 코팅하는 것이 아니라 치아에 필요한 미네랄 성분을 치면에 흡수시키고 나노입자를 통해 치면의 미세한 흠집을 수복하는 원리로 충치를 예방합니다.


안전한 충치예방치료! 가정에서나 치과에서나 어디서나, 남녀소소 쉽게 할 수있는 신개념 충치예방치료


아파프로 나노케어


아래는 아파프로의 주성분인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에 대한 지난 40년간의 연구결과를 저널로 발표한 것을 정리한 것입니다.















아래는 아파프로 카다로그입니다.